모바일에서 메뉴열기

e필라테스센터 로고

게시판

세계 최다 교육생 배출 마스터

laboratory 게시판

[척추재활프로그램] 과신전과정 2020-07-28

과신전과정 (총 16시간)


코스 소개  

과 유연성으로 인해 고통과 기능장애라는 딜레마를 겪고 있는 고객에게 필라테스 메소드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과 유연성인지 판단하고, 그 원인을 파악하며,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필라테스 메소드를 전달해 드림으로써 고객의 재활과 매니지먼트를 도울 수 있습니다. 과 유연한 고객을 진단하기 위한 신속한 자세 평가 테크닉을 학습하고, 척추, 팔꿈치, 손목, 고관절, 무릎 그리고 발목과 관련한 정상의 범주를 벗어난 상태를 학습합니다. 


교육 과정 개요 

과 유연한 고객의 경우 인대와 건이 느슨해짐에 따라 근육의 질이 저하되는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느슨의 정도를 판단할 수 있도록 경험에 입각한 평가 기준이 제공될 것이며, 병리적인 것부터 양성의 것에 이르기까지 과 유연성의 범주에 관해 개요를 살펴봅니다. 모순적으로 인대가 더 느슨해지지 않도록 조심하는 한편, 근막과 근육의 스트레치를 필요로 합니다. 대부분의 과 유연한 고객들은 낮은 근육 톤을 가지고 계십니다. 따라서 관절의 합치를 강화하고 안정화를 위한 고유 수용감각을 일깨우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고객이 필라테스를 통해 즐기면서 진정한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코스에서는 과 유연한 고객과 운동 시의 금기사항과 주의사항을 살펴봅니다. 구조 평가를 통해 최적의 기능 회복과 최대한의 불편함 해소를 위해 가장 효과적인 부위에 집중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적합한 도수치료를 시연하고, 스프링 컴프레션을 신경원의 강화를 위해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심도 있게 다룹니다. 리포머, 트라페스 테이블을 이용하는 특별한 운동과 함께 홈 엑서사이즈 스프링 프로그램 또한 소개합니다.


재교육 인증

Pilates Method Alliance(PMA), 캘리포니아 물리 치료 협회(California Physical Therapy Association)  CA 간호 위원회(CA Board of Nursing) 대한 평생 교육 크레딧(Continuing Education Credit) : 16 CEUs 

온라인
강좌 →

전화상담

카톡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