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메뉴열기

e필라테스센터 로고

게시판

세계 최다 교육생 배출 마스터

수강생 후기

근막이완, 산전산후 과정 후기 입니다. 김유빈 2020-12-07
지난 11월 코스 교육을 마치고 복습하고, 회원님들께 적용하며 지내고 있는 김유빈 입니다.
교육이 너무 좋아서 대표님께 직접 말씀드리고 오고 싶었으나 바빠보이셔서 후기를 꼭 남겨야겠다고 생각했어요.

2년 전쯤 제가 살고있는 지역 병원에서 임산부를 상대로 필라테스를 가르치다가
다른 여러가지 이유도 있었지만 부족함이 느껴져 다른선생님에게 수업을 넘겨주고 그만 두게되었습니다.
'내가 임신 경험이 없는데 임산부를 가르치는게 맞는걸까?' 하는 생각이 드는 순간 수업 진행이 힘들어졌습니다.
여자로서 임신을 한다는건 신체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많은 변화가 있을텐데
경험도 없는 내가 임신중인 그녀들에게 일어나는 기쁨과 힘듦들을 격려하고 출산까지 잘 이끌어 줄 자신이 없었어요.

그러다가 어느날 어깨 부상으로 저희 센터를 찾아오신 회원님 수업을 하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내가 모든 질병이나 질환을 경험해보는건 불가능하다고요. 단지 그것에 대한 지식과 완화할 수 있는 공부로 그들을 채워주면 되겠다고 생각했어요.

친한 친구들이 임신을 하나 둘씩 하면서 다시 산전산후를 공부해야겠다고 마음 먹고 찾아보다가
인스타에서 이 교육을 알게되었고 다른 선생님들의 후기나 커리큘럼을 보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교육은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현정 마스터님의 따뜻한(?) 큐잉과 오랜 경험으로 이끌어주시는 수업은 꼭 수업을 다시 들어야지 하고 다짐을 하게되었습니다.
마스터님이 수업중에 이런 말을 하셨어요.
'임신 경험이 많은건 이런 공부를 하는것과는 달라요'.
저에게 너무 큰 힘이 되었습니다. 그 말을 듣고 더 자신있게 수업을 할 수있게 되었달까요? ㅎㅎ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동작들과 여러가지 임산부에 관한 이야기들로
수업을 재밌게 채울 수 있게 되었어요 !

담에 또 기회가 된다면 다른 교육도 들어보고 싶네요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화상담

카톡상담